HOMES

PRESS

언론에서 조명한 홈즈컴퍼니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HOMES

PRESS 

언론에서 조명한 홈즈컴퍼니의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관리자
2023-11-09


머니투데이 ㅣ 홈즈컴퍼니, ICG와 3천억원 코리빙 부동산펀드 1호 호텔...매입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국내 코리빙 선두기업 홈즈컴퍼니(대표 이태현)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240실 규모의 호텔 매입 계약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홈즈컴퍼니와 영국의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ICG(Intermediate Capital Group, APAC 부동산 대표 데이비드 김)가 지난해 12월 한국의 코리빙 및 숙박시설에 대한 공동 투자 및 개발을 목표로 조성한 3천억 펀드의 첫 번째 매입 물건으로, 소유권 이전을 20일에 완료했다.



이번에 매입한 건물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로, 인근에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과 삼성전자 본사, 수원시청이 위치해 생활 인프라뿐 아니라 상주 인구와 비즈니스 출장객 등의 임대 수요가 풍부한 곳이다.



기존 호텔 소유자는 팬데믹 기간 동안 운영의 어려움을 겪었으나, 홈즈컴퍼니는 리모델링 후 코리빙으로 전환하여 주거의 안정성과 숙박의 수익성을 모두 확보하여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02314253418370

 

관리자
2023-10-19


서울경제 ㅣ K공유주택, 구해줘 홈즈!… "日 이어 美에도 깃발 꽂아야죠" (서울경제 신미진 기자)


자취 생활 5년 차인 직장인 김 모 씨는 일주일에 두 번 재택근무를 할 때면 답답한 방, 시끄러운 카페 대신 건물 맨 위층에 있는 ‘공유거실’을 찾는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 공간은 대단지 아파트 필수 커뮤니티 시설로 꼽히는 독서실과 카페테리아를 합친 형태로, 이불 등 부피가 큰 빨래를 할 수 있는 세탁기까지 갖췄다. 가끔은 애플리케이션으로 파티룸을 예약하고 친구들을 불러 축구를 보며 맥주도 즐긴다.


요즘 학교나 직장 근처에서 자취하는 사람을 일컫는 일명 ‘자취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공유주택의 모습이다. ‘코리빙(coliving)’으로도 불리는 공유주택은 침실은 각자 따로 쓰고 거실·주방·피트니스룸 등 생활공간을 공유하는 방식의 임대주택이다. 아파트 한 채를 여러 명이 나눠쓰는 셰어하우스와 달리 화장실이 딸린 별도의 방에서 생활하면서 아파트에서나 누릴 법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한 건물에서 사는 입주민들과 계약을 맺은 집주인이 한 명으로 모두 같다는 점도 기존 오피스텔과의 차이점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공유주택을 선보인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를 17일 서울 강남구 홈즈스튜디오 선정릉점에서 만났다. 



 국내 첫 공유주택 브랜드인 ‘홈즈스튜디오’는 2017년 1호점인 남영역점에서 출발했고 7년 만에 지점은 국내외 포함 총 7개, 객실 수는 600여 개로 늘었다. 일본에서 도시계획을 전공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에서 신도시 개발 업무를 주로 맡았던 이 대표는 국내 청년들의 열악한 주거 환경을 바라보며 ‘한국형 공유주택’을 기획했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250126


관리자
2023-10-18

서울경제 ㅣ "전세사기에 공유주택 문의 3배 늘어…기업형 임대주택 활성화해야" (서울경제 신미진 기자, 2023.10.17)


“전세사기 논란 후 공유주택(코리빙)에 대한 문의가 2~3배가량 급증했습니다. 청년들이 마음 놓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업형 임대주택 산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국내 최초 공유주택 브랜드인 ‘홈즈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17일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청년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해결책으로 기업형 임대주택 산업 육성을 꼽았다. 이 대표는 “개인 임대사업자는 전세보증금 등 임차인의 자산을 관리할 의무가 없지만 기업 임대사업자는 회계감사 등 더 촘촘하게 법의 감시를 받아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기업이 오피스텔 등을 한꺼번에 매입해 보증금과 월세를 받고 청년 등에게 임대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홈즈컴퍼니에 이어 KT에스테이트와 SK디앤디 등 대기업이 뛰어들며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향후 건물 매각 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임차인들은 전세사기나 역전세 우려 없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m.sedaily.com/NewsView/29VZV8NYXR#cb


관리자
2023-10-18


데스커,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와 맞손…B2B 공략 강화 (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2023.10.11)



가구 브랜드 데스커는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간거래(B2B)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홈즈컴퍼니는 국내에서 처음 코리빙(공유 주거) 서비스를 시작해 홈즈스튜디오, 생활숙박시설 홈즈스테이,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형 부동산 프랜차이즈 미스터홈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스커는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 비즈데스커스의 주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와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미스터홈즈 파트너스 전용 온라인몰 홈즈몰에 입점해 가구를 납품할 계획이다.

또 양사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비즈데스커스 플랫폼 제휴, 데스커 워케이션(Work+Vacation), 홈즈컴퍼니 고성 코빌리지 협업 등을 진행한다.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www.yna.co.kr/view/AKR20231011040000030


관리자
2023-08-11


매일경제 ㅣ 한국 공유주택, 일본까지 진출한다 (매일경제 손동우 기자, 2023.08.10)


홈즈컴퍼니, 도큐와 협력
다음달 신주쿠에 1호점 열어

한국 기업형 공유 주택(Co-living) 업체인 홈즈컴퍼니가 일본에 진출한다.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부동산 관련 산업이 발전한 만큼 지금까지 일본 기업이 조인트벤처 형식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사례는 있었지만, 반대의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10일 개발업계에 따르면 홈즈컴퍼니는 일본 종합 부동산 업체인 도큐부동산의 자회사인 도큐주택리스와 공유주택 사업 전개를 위한 정식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도큐는 미쓰비시, 미쓰이, 스미토모 등과 함께 일본의 대표적인 부동산 종합업체다. 주택·오피스·상업 시설부터 리조트 개발까지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홈즈컴퍼니는 우선 도큐부동산의 브랜드 임대주택인 '컴포리아(COMFORIA) 동신주쿠' 건물에서 다음달부터 공유 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유 주택이란 침실·화장실 등 필수 개인 공간은 실별로 제공하면서 주방과 거실, 체육시설 등 공유 가능한 공간은 입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형태다. 개발업계 관계자는 "도쿄 도심 한복판에서 일본 종합 대형부동산 업체와 사업을 시작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171190


관리자
2023-06-29


한국금융신문 ㅣ 홈즈컴퍼니, ULI 컨퍼런스서 新 주거문화 비전 제시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2023.06.29)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대표 이태현)는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IFC 빌딩에서 개최된 ULI Asia Pacific Tech & Innovation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주거 문화에 대한 비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도시 부동산 연구단체 ULI(Urban Land Institute)에서 개최하고 한국프롭테크포럼이 프로그램 파트너로 참여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부동산 디벨로퍼와 투자자, 공공기관 관계자 등 국내 프롭테크 성장과 발전에 영향력이 있는 국내외 많은 리더들이 참여했다. 각 참가자들은 기술과 혁신의 당면 과제와 기회, 그리고 부동산 업계가 준비하는 전략과 방법들에 대한 다각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홈즈컴퍼니는 이번 컨퍼런스의 Protech Showcase 발표에 참여해 코리빙/임대주택 시장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홈즈컴퍼니만의 주거개발, 중개 관련 비즈니스 및 IT 기술 등을 바탕으로 종합 부동산 서비스의 혁신에 도전하는 비전을 선보였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www.fntimes.com/html/view.php?ud=2023062917492843205e6e69892f_18


관리자
2023-05-19


머니투데이 ㅣ 홈즈컴퍼니, PMI 사우디와 주거 개발 및 중개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05.08)


(PMI 사우디와 주거 개발 및 중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홈즈컴퍼니)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대표 이태현)는 PMI KSA(Project Management Institute - Kingdom of Saudi Arabia)와 프롭테크 기술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는 프로젝트 관리(PMP) 공인 인증 자격을 발행하는 국제기관으로, PMI 사우디 지부인 PMI KSA는 사우디 비전 2030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감독하는 PM 전문가를 육성하고, 사우디 프로젝트 정보 제공과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홈즈컴퍼니와 PMI K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홈즈컴퍼니의 코리빙/임대주택, 주거개발 및 중개에 대한 비즈니스 및 IT 전문성을 제공하고 '사우디 비전 2030'의 목표에 부합하는 잠재적인 프로젝트 및 기회를 발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0809381061502



관리자
2023-05-19


벤처스퀘어 ㅣ 코빌리지컴퍼니, '스마트타운 구축' 위해 삼성전자 · 트러스테이와 맞손 (벤처스퀘어 강진희 기자, 2023.04.27)



홈즈컴퍼니와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간삼건축)의 합작사 코빌리지컴퍼니가 삼성전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와 함께 스마트타운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한다.


서울 코빌리지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이재우, 홍석기 코빌리지컴퍼니 공동대표와,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봉구 부사장,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삼사는 보유한 혁신 기술과 전문성 및 역량을 결합해, 스마트타운 구현과 주거 시장 혁신에 나선다.


코빌리지는 자연환경과 교통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 주택과 코워킹, 리테일, 커뮤니티, 스마트팜 등 다양한 주거 및 스테이, 업무, 여가시설을 구축해 유기적으로 호흡하는 생활 문화와 여유로운 자연과 도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마을로 대한민국 코리빙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스타트업 홈즈컴퍼니와 삶의 방식과 풍경을 바꾸는 건축을 제시하고 있는 간삼건축의 조인트벤처인 코빌리지컴퍼니를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기업들의 참여 아래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www.venturesquare.net/879115



관리자
2023-05-19


한국금융신문 ㅣ 홈즈컴퍼니, 이가종합건설과 임대형 기숙사 등 임대주택 공급 확대 추진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2023.04.21)




홈즈컴퍼니(대표 이태현)가 이가종합건설(대표 김성훈)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대응하는 주거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대주택 건설에 필요한 자금을 조성하여 전국적으로 수요가 있는 지역에서 토지를 확보하고 매입, 지주 공동사업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올해 2월 신설된 임대형 기숙사를 메인 상품으로 전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새로운 주거 문화를 제안키로 했다.


임대형 기숙사는 도심내 공지나 기존 건물을 활용해서 민간임대사업자가 운영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경쟁상품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에 비해 주차 요건은 완화(200제곱미터당 1대) 되었고 기존 기숙사에 비해 1인 1실~3인 1실까지 수용가능한 등 공간활용도가 높아 수익성 높은 틈새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www.fntimes.com/html/view.php?ud=2023042116434793265e6e69892f_18



관리자
2023-05-19


매일경제 ㅣ 홈즈컴퍼니, 케이팝 접목 글로벌 코리빙 시장 진출 (매일경제 이선희 기자, 2023.03.24)



홈즈컴퍼니와 모두하우스가 와 ‘글로벌 케이컬처’ 코리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홈즈컴퍼니는 케이팝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글로벌 케이컬처(K-Culture) 코리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코리빙 공간과 라운지 등 다양한 형태 주거 공간들을 모드하우스에 지원하고 모드하우스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활용해 동영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IP(지식재산권) 활용을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중략)


이하 기사 전문 보기 : https://www.mk.co.kr/news/realestate/10695381



(주)홈즈컴퍼니대표이사이태현주소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04, 201호 사업자등록번호552-81-00188

대표전화1544-0338문의메일cs@homes.global

인스타그램 유튜브 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