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호텔&레스토랑 | 공유주거시설로 떠오르는 호텔들-코리빙 통해 진정한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 거듭나다(노아윤 기자, 2021.08월호)
월간호텔&레스토랑의 8월호에 코리빙 트렌드 및 홈즈의 인터뷰가 게재되었습니다.

공유주거는 침실과 화장실 등 개인공간을 따로 이용하되 주방과 거실은 공유하는 형태로 한 집을 여럿이 나눠쓰는 셰어하우스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다.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코리빙을 도입한 홈즈컴퍼니는 1인가구를 위한 더 좋은 집을 제안하는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홈즈컴퍼니는 1인가구에 최적화된 공유주택브랜드 홈즈스튜디오와 1인가구의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유거실 브랜드인 홈즈리빙라운지를 운영, 혼자 사는 집이 좁아 누리지 못했던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하며 1인가구가 사는 주거공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이 대표는 "남영에서 홈즈스튜디오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주거 계약이 2년 단위로 돼있던 시기였다. 그러나 점점 계약기간에 대한 문의가 월단위로 짧아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경제적 사정과 지리적 위치에 주거공간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와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는 공간에서 살겠다고 하는 니즈가 높아지는 것"이라며 "기존 디지털 노마드족과 코로나 19로 재택근무, 블레저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이 생기면서 일상적인 요일과 시간에 대한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앞으로 공유주거의 형태는 비단 주요도심지를 넘어 교외, 관광지 등으로 계속해서 범위가 확대돼 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귀뜸했다.
기사 전문 http://www.hotelrestaurant.co.kr/news/article.html?no=9277
월간호텔&레스토랑 | 공유주거시설로 떠오르는 호텔들-코리빙 통해 진정한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 거듭나다(노아윤 기자, 2021.08월호)
월간호텔&레스토랑의 8월호에 코리빙 트렌드 및 홈즈의 인터뷰가 게재되었습니다.
공유주거는 침실과 화장실 등 개인공간을 따로 이용하되 주방과 거실은 공유하는 형태로 한 집을 여럿이 나눠쓰는 셰어하우스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다.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코리빙을 도입한 홈즈컴퍼니는 1인가구를 위한 더 좋은 집을 제안하는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홈즈컴퍼니는 1인가구에 최적화된 공유주택브랜드 홈즈스튜디오와 1인가구의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유거실 브랜드인 홈즈리빙라운지를 운영, 혼자 사는 집이 좁아 누리지 못했던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하며 1인가구가 사는 주거공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이 대표는 "남영에서 홈즈스튜디오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주거 계약이 2년 단위로 돼있던 시기였다. 그러나 점점 계약기간에 대한 문의가 월단위로 짧아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경제적 사정과 지리적 위치에 주거공간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와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는 공간에서 살겠다고 하는 니즈가 높아지는 것"이라며 "기존 디지털 노마드족과 코로나 19로 재택근무, 블레저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이 생기면서 일상적인 요일과 시간에 대한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앞으로 공유주거의 형태는 비단 주요도심지를 넘어 교외, 관광지 등으로 계속해서 범위가 확대돼 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귀뜸했다.
기사 전문 http://www.hotelrestaurant.co.kr/news/article.html?no=9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