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 미스터홈즈중개법인 / 미스터홈즈-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창업자 위한 파트너십 체결

매일경제 | 미스터홈즈-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창업자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21.09.27, 조광현 기자)

 프리미엄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미스터홈즈부동산중개가 온라인 창업 플랫폼 (주)마이프랜차이즈와 예비 창업자의 안전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자영업자의 폐업률은 89.2%, 프랜차이즈 창업 후 폐업하는 경우는 50%를 넘어선다. 7,6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는 찾기 어려워 입소문이나 지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두 스타트업은 온오프라인 역량을 모아 예비 창업자의 어려움 해결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예비 창업자는 마이프차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다각적인 상권분석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미스터홈즈의 각 지역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적정 지역과 입지 추천, 계약까지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양사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미스터홈즈의 오프라인 지역 부동산 네트워크와 마이프차의 온라인 상권분석 빅데이터를 연계해 공간이 필요한 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기사 전문 https://mirakle.mk.co.kr/view.php?year=2021&no=918980